2024년 2월 18일: 사순절에 해야 할 일... > 안디옥 칼럼

본문 바로가기

안디옥 칼럼

2024년 2월 18일: 사순절에 해야 할 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son
댓글 0건 조회 165회 작성일 24-02-17 13:24

본문

  지난 주 재의 수요일부터 사순절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순절은 부활절 전까지, 주일을 제외한 40일의 기간을 가리키며,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과 고난을 묵상 하는 시간입니다. 


  사순절 기간 동안 우리가 실천해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을 나누고 싶습니다. 


  첫 번째, 우리는 금식과 절제를 실천해야 합니다. 평상시 우리가 즐기던 오락과 세상의 즐거움(TV, 인터넷, 쇼핑, 게임 등)을 삼가고, 예수님께 더욱 집중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저와 제 아내는 개인적으로 일주일에 세 번 저녁 금식을 결단하였습니다. 여러분도 자원하는 마음으로 자발적인 금식을 결단해보십시오. 


  두 번째, 우리는 영적으로 기도하며, 깨어나야 합니다.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하나 있다면, 바로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것입니다. 은혜가 임하면 안되는 것들이 되기 시작하고, 우리 자녀들이 영적/육적으로 보호받으며, 가정과 교회 안에 성령의 열매들이 맺혀지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은혜를 맛보는 가장 확실한 비결은, 깨어 기도하는 것입니다. 사순절 기간 동안 기도의 결단을 내리며 실천할 때,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를 맛보게 될 것입니다. 


  세 번째, 우리는 연약하고 가난한 자들을 돌보며, 믿지 않는 자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안디옥교회에 부어주신 특별한 비전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성도들이 주변에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하여 눈물 흘리며 기도하는 것입니다. 안디옥교회가 존재하는 이유는, 잃어버린 자들을 찾아 구원하고, 그리스도의 제자를 세우며, 세계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것임을 늘 기억합시다.


임재영 담임목사 Rev. Li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