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부

본문 바로가기

영유아부

  • 안디옥 교회 영아부

  • 소개(INTRO)
    안디옥 교회에 오시는 분들중 신생아부터 만 3세까지의 어린이들을 동반한 부모님들이 어린이들과 함께 본당에서 들여지는 예배를 모니터를 통해 함께 드리는 곳입니다. 본당에서 예배드릴때의 부담감 없이, 아기와 함께 편안하게 집중하여 예배드릴수 있도록 준비 되어 있는 곳입니다. 보호자중에 한분만 아이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실수있으며, 영아부실 에서 예배드리실때에도 본당에서와 같이 옆사람들과의 대화와 휴대폰 사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영아부는 1부, 2부, 그리고 3부 예배동안 오픈 되며 특별히 3부 예배시에는 영유아부 선생님이 함께 예배를 드립니다.


    예배
    영아부실 에서 드려지는 예배는 찬양과 기도, 목사님 말씀 그리고 헌금의 시간이 있으며 목사님의 축도가 있을때까지 본당에서 드려지는 예배와 동일 하게 드려집니다.




  • 안디옥 교회 유아부

  • 소개(INTRO)
    안디옥 교회 교인의 자녀로서 만 18개월부터 만3세의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떨어져 독립적으로 예배를 드리는 곳입니다. 부모님들의 온전한 예배를 드릴수 있으시도록 도움과 동시에 어린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지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배울수 있게 도와주는 부서입니다. 유아부에 처음 와서 예배드리는 어린이들은 첫날에만 부모님중 한분과 함께 예배를 드릴수 있고, 두번째주부터는 유아부에서 같은 또래의 어린이들과 함께 예배를 드립니다. 처음 3주 정도는 아이들이 적응 기간이 필요합니다. 처음 적응 하는 기간동안에는 가능하면 어린이들이 결석하지 않고 주일 예배에 참석하기를 권면해 드립니다.
    유아부에는 담당 전도사님과 부장집사님, 그리고 선생님들이 계시며 아이들과 선생님들의 비율은 평균 6:1입니다.
    주일 3부 예배 OICC 축봉송이 끝나고 바로 부모님들께서 어린이들을 유아부실에 데려다주시면 됩니다. 유아부의 예배는 율동과 말씀, 헌금, 간식, 그리고 자유 놀이 시간으로 이어집니다.


    교육 목적
    하나의 인격체로서 하나님께 예배드리며, 생활속에서 예배의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것과 동시에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을 높여 드리고 어릴때부터 예배 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도록 돕습니다.


    예배
    예배의 구성 요소및 형식과 하나님의 말씀을 알게 하며, 찬양을 통해 기뻐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며 훈련 받게 합니다. 미리 준비한 헌금을 정성껏 두손으로 드리게하며, 기도는 하나님과의 만남임을 할게 하고 직접 입술로 기도하는 경험을 쌓게 합니다.


    목표
    부모님들은 예배에 집중하고 은혜받을수 있도록 도움과 동시에 유아들이 하나님께 기뻐하실 예배를 알수 있도록 돕습니다. 어린자녀들을 통하여 부모님들이 신앙이 회복되고, 하나님을 알 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봅니다. 또한 여배를 통해 유아들도 기쁨을 느낄수 있도록 돕습니다.


    일년 행사
    · 3월 /4월 –부활주일
    · 5월 –어린이 주일 (첫번째 주일), 어머니주일 (두번째 주일)'
    · 6월- 아버지 주일 (세번째 주일)
    · 8월-졸업식 (마지막 주일)
    · 9월- open house(네번째 주일)
    · 12월-성탄 축하 발표